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보건게시판

글읽기

제목
[일반] 봄철 유행 감염병 예방 안내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8-05-25


봄철 유행 감염병 예방 안내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봄에는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호흡기질환등 다양한 질병의 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시기입니다가정에서는 개인 위생 및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수두

- 수두는 연중 5~6, 12~1월에 발생이 높으며, 전염력이 매우 강합니다.

- 수두는 말하거나 재채기할 때 나오는 비말(침방울), 피부병변과 접촉하여 감염되며,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발생률이 높습니다. 전파 방지를 위하여 환자는 수포(피부 표면에 둥그렇게 일어난 맑은 액체가 찬 작은 주머니) 발생 후 딱지가 앉을 때까지 가정에서 안정휴식이 필요합니다.

- 증상은 잠복기(병원체가 몸안에 들어와서 증세가 나타나기 전까지의 기간)이후 약간의 열, 두통, 근육통과 몸통, 두피(머리), 얼굴부위, 팔다리피부발진이 나타납니다.

피부발진(피부에 붉게 돋아나는 작은 병변)은 작은 점 크기로 피부가 오톨도톨 솟아나 물집으로 변했다가 딱지가 생깁니다.

- 수두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준수를 강화하고, 수두를 앓은 적이 없거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는 병의원에서 의사선생님의 진료 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

- 4~7, 11~12월에 발생률이 높으며, 주로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발생합니다.

-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비말)통해 감염되므로,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준수를 강화하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는 병의원에서 의사선생님의 진료 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 증상은 귀밑 이하선부위가 붓고 1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유행성이하선염에 걸린 경우에는 전파방지를 위하여 이하선염이 나타난 후 5일까지 가정에서 안정휴식이 필요합니다.

호흡기 질환 (감기, 결핵 등)

- 예방을 위해서는 수시로 비누칠을 하여 흐르는 물에 손을 씻고, 손으로 코나 눈을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하는 기침예절을 잘 지키도록 하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감기,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할 때는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적절한 영양섭취와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송우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봄철 유행 감염병 예방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메르스 및 인플루엔자 예방안내
/ 석현경
안녕하십니까? 질병관리본부는 9월 8일 저녁 메르스 확진자 발생에 따른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으로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하고 추가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힌 바, 메르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오니 적극적인 예방에 힘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및 결핵예방..
이전글
해외여행주의사항 및 더운 날씨에 감염병 예방안내
/ 학교관리자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기온이 상승하면서 각종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가운데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에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 수칙을 안내하오니 건강관리에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염병 예방법을 습관화하여 학생 스스로 건강을 유지..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