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읽기

제목
[일반] 매일 독후감, 최연소 변호사 공부비법
이름
곽수용
작성일
2021-09-14


 "열네 살 때부터 검정고시 준비하고 시험 준비는 대학생들이 봉사하는 야학에서 공부했슴.".
최연소 변호사 손민희(22세)씨는 종고교 검정고시를 마치고 16세에 대학입학 올헤 초 부산동아대 로스쿨 졸업후 제2회 변호사 시험에 응시 지난 4월 역대 최연소 변호사 자격증을 획득했다.

어려운 형편에도 22세에 변호사가 됐으니  "손민희 공부법", "108배 명상을 통한 집중력 강화"
"4시간 몰입 공부법" 등도 자연스레 화제가 됐다.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책{오기와 끈기 두 날개로 최고가 되다](미다스북스)-참조, 자신만의 공부비법을 하나 애가하자면 매일 독후감 쓰기다.

매일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썼다. 책 일고 글쓰는 습관이 드니까 다른 공부도 수월해졌다. 공부하는 습관이 몸에 배도록 하는 데도 엄정나게 도움이 되었다.. 공부할 때는  4시간 공부하고 1시간은 쉬었다. 그걸" 4시간 몰입 공부법"이라고 하더라. 108배는 체력을 기르기 위해, 뇌호흡은 집중력을 기르기 위해 했으니 공부비법이라고 하긴 어렵단다. 동생 셋 모두 나와 같은 나이에 대학을 갔다. 초등학교 때 성적이 천차만별였지만  짜여진 프로그램을 똑같이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 내 동생들도 나도 모두 10대 중반에 대학생이 됐다. 손씨는 국내법과 국제법에 모두 능통한 산업분야 전문 변호사가 되기 위해 미국 대학에 연수코스(LMM)를 밟을 계획이다.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을 따서 귀국하는게 목표란다.
현지 법을 몰라 사가 당하는 우리나라 사람과 기업을 돕고 싶은게 꿈이란다. 
     -----"언제나 말하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하라"(Always think twice before you speak)----  
송우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매일 독후감, 최연소 변호사 공부비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하버드 우등생 공부 비법
/ 곽수용
"마지막 지필고사"를 앞두고 1. 공부의 목적을 정하라. 그래야 지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 2. 관심 분야를 찾아라. 그래야 공부를 즐길 수 있다. 3. 경쟁 상대를 "남"이 아니라 "나"로 바꿔라. 4. 공부는 정답이 아니라 "과정을 아는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라. 5. 영..
이전글
공부하는 법
/ 곽수용
오늘은 옛 성현들의 공부법에 대한 애기를 하겠습니다. 세종대왕은 세자시절 공부를 너무 열심히 해 몸이 약해지자 아버지 태종이 책을 압수 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애기다. 세종이 얼마나 악착같았는가 하면 '좌전' '초사'라는 책은 백 번 넘게 읽었고 중국 송나라 문장가 '송양수 소동파'의..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